본문 바로가기
생활팁.알면지름길

스마트폰 문자요금, G마켓 마일리지로 절약해보기

by 티런 2011. 6. 22.


안드로이드 마켓을 살펴보다 유용하게 사용할것 같아 설치하게 된 무료문자 보내기 어플인 LightSMS입니다.
그냥 무료문자를 주는것은 아니고 개인이 보유한 각 웹사이트들의 무료문자들을 모아서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과감히 별다섯개~무료문자 종결자란 찬사가 가득하니 일단 호감을 가지고 사용해 봤는데 이게 G마켓 마일리지랑 결합을 하고 나니 핸드폰 문자요금에 큰 도움을 주는것 같더군요.

G마켓 마일리지란게 10,000마일이 채워지지 않으면 사용할수 없는것이라 5,520마일을 가진 저는 볼때 마다 좌절을 했었는데 통신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를 스마트폰에서 활용하기 위해 설치한 이 어플에서 뜻하지 않게 활용안을 발견하게 됩니다.



설치를 하고나면 무료문자를 사용할 계정등록을 해야하는데...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올레의 문자서비스외에 G마켓이란 선택란이 보이더군요.

G마켓 무료문자? 궁금한 맘에 검색을 해보니 제가 쓸모없다고 생각했던 5,520마일의 마일리지를 무료문자로 바꾸어 G마켓 사이트에서 사용할수가 있더군요. 그래서 276건을 충전 !

바로 이 LightSMS란 어플에 계정등록을 해보고 며칠 사용을 해보니 너무 편리하게 잘 활용되는것 같습니다.
올레에서 제공되는 문자야 월마다 생기는거니 우선순위로 두고 이게 소진되었을때 G마켓 무료문자를 사용하게 설정해 두었습니다.


G마켓 마일리지 20마일당 문자1건으로 바꿀수 있고 유효기간은 1년이라고 합니다.
제가 충전한 276건. 일년이면 문자요금 발생없이 충분히 사용할것 같습니다.


설치후엔 메인화면에 빼놓고 문자보낼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문자보내기와 비교하면 번거로운건 없고...우측 이미지처럼 광고창이 사이에 하나 뜨는 정도입니다.^^

G마켓 마일리지는 상품구매시,상품평 작성시,상품 배송확인시에 부여되는것입니다.
1만 마일리지가 모이면 상품구매시 복합결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12,000원 짜리 표준요금제로 개통되어 요금제에 따른 문자혜택이 전혀 없는 보급형 스마트폰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그런 분들에게 스마트폰에서 무료 문자를 활용하게 해주어 통신요금을 줄어주는데 도움이 될듯한 어플인것 같습니다.거기에다 이글처럼 평소 G마켓에서 마일리지가 10,000마일리지가 안되어 활용안에 대해 고민하신 분들이 사용을 한다면 더 금상첨화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