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매년 고양시(일산)에선 꽃축제가 열리는데 국제꽃박람회는 3년마다 개최된다고 하니 올해 행사의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라 작년보다 볼거리가 많습니다.

이번주말 여러가지 꽃을 보며 봄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라는 맘에서 알고가면 도움될수 있는 소소한 정보들을 간추려 봤습니다. 

 

혹시 끝날때가 되지 않았나?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 매스컴에서 보도된지 시간이 꽤 된것 같아 다 끝나지 않았나란 생각을 하시는분들 계실것 같습니다. 4월26일에 시작해서 5월13일까지니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개장시간은 평일9시,주말은 8시30분입니다.폐장은 평일7시,주말 7시30분입니다.

 열리는 장소는 어디인가?


일산? 고양? 헷갈린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일산동구,서구,덕양구로 이루어진 고양시입니다.그러니 일산이 곧 고양시겠죠^^
고양시 인구는 100만에 가까운걸로 알고 있습니다.
꽃박람회는 이 고양시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볼수있는 호수공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호수공원이 제법 큰데 행사장 입구는 어디일까?


시내랑 호수공원이 붙어 있는곳에선 수월하게 입장하실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꽃박람회장 입구가 여러곳입니다.호수공원쪽으로 이동하시면 출입구 찾는데는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만 일산MBC방송국 바로앞 입구가 가장 큽니다. 롯데백화점 옆 일산문화광장쪽에서 접근하는 입구도 편리합니다.

 주차가 수월할까? 교통편은?


차를 가지고 자유로를 통해 많이 방문하시는데,오전이른 시간이 아니면 낭패를 보실수 있습니다.
호수공원 주차장은 여러곳에 있지만 꽃박람회의 인파를 감당하지 못합니다.킨텍스쪽에 있는 임시 주차장도 이용하시게 되어있습니다만 여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주말엔 행사장까지 셔틀버스 탑승하기에도 끈기가 필요한것 같더군요.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불법주정차 단속차량이 다니면서 단속을 하고 있으니 불법주차는 아예 생각하지 마시고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하차하시면 도보로 수월하게 접근하실수 있습니다.
버스는 광화문,신촌쪽에서 오는 버스가 많은데... 버스중앙차로로 고양시까지 연결되어 있으니 쾌적한 방문길이 될것 같습니다.

 
고양시티투어(고양 아람누리출발-밤가시초가-고양스포츠파크-킨텍스-행주산성-꽃박람회장)를 이용하신다면 만원에 꽃박람회 입장료까지 해결하실수 있습니다.예약은 필수겠죠? 관심있으신 분들은 고양시티투어로 검색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입장료는 얼마일까?



입장료는 성인기준 10,000원입니다.
참고로 대중교통할인은 신용카드로 버스요금 지불하신분들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어린이는 7,000원 ^^
 

 야외에 전시된 꽃구경만 하는곳인가?


야외정원에 마련된 꽃구경과 더불어 꽃 올림피아드관(1,2,3관),에코올림피아드관,코리아스페셜관등의 실내전시장에서 꽃과 관련된 여러가지 테마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외 고양시 유물전,떼굴떼굴 테테루등의 전시회도 보실수 있고 각종 음악행사도 호수변에 마련된 무대를 통해 즐기실수 있습니다.

방문할때 마다 바라만 보았던 호수위에서 낭만을 즐길수 있는 수상꽃자전거타기도 있더군요.
2인기준 1만원이라고 합니다. 

 각종 체험을 해보는것도 괜찮다 


요즘 각종 지역행사장소에서 인기가 좋은 각종 체험들.
꽃박람회장에서도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한지공예체험,바람개비체험,한국전통머리체험,토피어리및 클레이체험,선인장체험등등...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체험할수 있는 부스가 많이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즐기시면 소중한 시간들이 되실듯 합니다.

 

 휴식공간은 잘 마련되어 있나?


관람객들을 위한 쉼터를 많이 마련해 놓은것 같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도 주말엔 인파가 많이 몰리니 가벼운 돗자리하나 지참하심 좋을것 같습니다. 

 

 편의시설들이 부족하지 않나


수유실,유모차대여코너와 급수봉사실 그리고 행사를 위한 임시 화장실도 여러군데 마련되어 있더군요.
기존 호수공원의 기반시설들을 사용하니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필요한것 구입할 곳이 있을까?


박람회장 내를 조금만 걸으시면 이동 편의점이 곳곳에서 보입니다.
매점 찾아 다니시는 스트레스는 없으실것 같습니다.

 저렴한 커피자판기도 있나?


정말 소소한 정보죠?ㅎ
비싼 커피만 파는거 아니냐? 이런 의문을 가지실분 계실듯 합니다만 기존에 호수공원에 설치되어있는 자판기를 이용가능하십니다. 호수를 보며 마시는 커피한잔의 여유~좋터군요^^

 

 사람이 많이 몰리는데 안전조치는?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행사장을 누비시는 경찰분들 보이시니 안심.
의료지원센터와 소방지원센터도 운영되고 있으니 더 더욱 안심입니다.

 

 꽃을 좋아하는데 구입할수도 있나?


물론입니다.
참여한 업체들의 부스에서 예쁜꽃을 구입하실수 있더군요.
이렇게 사서 맡겨놓고 갈수 있는 서비스까징...^^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들이 많을까?


호수공원이란 멋진장소에서 열리니 사진찍을 장소가 참 많습니다.
게다가 행사를 위해 멋진 시설들을 조성해 놓았으니 이쁜 포즈와 표정만 마련한다면 문제 없겠죠?

 배고프면 어떻하나?


행사를 위해 마련된 임시식당과 각종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굳이 식사를 안해도 호수공원에서 횡단보도만 건너도 중심가로 연결되니 끼니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꽃박람회장 구경후 가볼만한 곳은?


일산문화광장쪽으로 구름다리 타고 넘어가시면 좌측으로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 그리고 라페스타 쇼핑몰이 있습니다. 우측으로는 웨스턴돔이 있구요. mbc건물쪽 출입구로 나가셔도 바로 웨스턴돔으로 연결됩니다.
이곳에선 쇼핑센터,음식점,극장등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유명한 덕이동패션 아울렛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왔는데 이렇게만 둘러보고 간다면 뭔가 섭섭하겠죠?

차를 가지고 오셨다면 자유로를 타고 가까운 거리인 파주출판단지(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책잔치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5월6일까지)나 바로 옆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을 가보시면 될것 같습니다.조금 더 북쪽으로 올라가시면 파주첼시아울렛, 파주영어마을,통일동산,프로방스등이 모여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실땐 웨스턴돔 바로 밑 버스정류장에서 파주로 향하는 200번 버스를 타시면  영어마을,헤이리,통일동산,파주첼시아울렛,출판단지,롯데프리미엄아울렛 모두 가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좀 쌩뚱 맞지만 ... 고양시의 대표선수인 장미란씨도 볼수있나?


그냥 이렇게 선인장전시관에서 모형으로만 보실수 있으십니다.^^;;


이번 주말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가볼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소한 정보들을 간추려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 손가락 추천!  그리고 구독+해 주세요


신고



Posted by 티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