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이게 참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것 같습니다.
몸에도 안좋은데 타인에게 피해를 주고 교통사고위험.화재위험,환경오염까지 일으키니 말입니다.

흡연자분들도 나름 반론은 있습니다만...
일부 흡연자들의 타인에 대한 배려가 없는 행동들 때문에 서서히 입지를 잃어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니 올것이 왔다란 생각이 드는 소식이 있더군요.
다가오는 7월부터 운전중 담배꽁초를 투기하는 행위에 대해 집중단속을 벌인다고 합니다.
경찰이 투입되는 행안부의 단속계획이니 그냥 하는 이야긴 아닌듯 싶습니다.  



도로위에서 보면...
담배피시는 운전자분들 많으십니다.
그런데... 한번씩 보면 마무리가 참 안좋습니다.
담배불똥을 뒷차나 옆차에 튕겨 불안감을 선사하거나 담배꽁초는 그냥 도로바닥으로...ㅠㅠ
자신이야 버리고 창문 올리면서 떠나면 끝이지만 도로위에 남겨둔 자신의 양심은 어떻게 챙겨 갈려고 하는지...


조수석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냥 툭...

이런 현상들이 하나둘씩 모여서 여론을 만들어 내었고 심각성을 느끼게 되니 집중단속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성인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얼마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97.3%가 단속이 필요하다는 응답을 했다고 합니다. 기사에 달린 의견들을 보아도 적극환영하는 분위기더군요.그만큼 많이 목격되는 안좋은 행위였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왜 이럴까요?

● 자신의 차만 깨끗하면 된다는 이기적인 생각을 가진듯 합니다. 흡연하고 난후 자신에 차에 달린 재털이를 이용하면 될텐데...치우기 귀찮고 냄새난다는 생각 때문이겠죠.

혹, 이런 모습은 아니신지?

● 자신은 아무 느낌없이 버리면서 운전중 남이 버리는 모습을 보면 입에서 험한 소리 나오시진 않는지...
결국 잘못된 행동이란걸 알고 계신분이시니 고치셔야겠지요.

결국, 자신들이 만들어낸 여러가지 규제속에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 자신의 흡연을 정당화만 할게 아니라 자신의 주변에 대한 배려담긴 조심스런 행동들이 있었다면 이런 규제들이 처음부터 생겨나지 않았을텐데요. 조심하셨던 분들의 노력도 물거품이 되어 버리는 흡연과 관련된 각종규제들.
스스로 만들어 낸 규제들이니 어떻하겠습니까? 단속될 확율도 커지고 경제적 손실도 수반되니 지금 부터라도 잘 지켜 나가야겠지요?






  아래 손가락 추천!  그리고 구독+해 주세요

 
신고



Posted by 티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