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품.괜찮을까

올 여름 여행비용 줄이기, 익스피디아가 나섰다

by 티런 2012. 6. 7.



 요즘,광고에 많이 나오는 '익스피디아'가 뭘까?

요즘 TV나 인터넷 광고를 보면 최저가를 주장하는 곰한마리가 자주 보입니다.
익스피디아(Expedia)란 웹사이트를 알리는것 같은데...어떤 사이트일까요?

바로 온라인 여행사 웹사이트입니다.그중에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란 부분에서 그 명성이 자자한 회사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 여행시 호텔예약 사이트를 통해 숙소를 잡는 일에 익숙한 상태라 관심이 가게 되더군요.


 익스피디아는 세계적기업

2010년 기준으로 연매출이 3조6천억,전세계 15만개 이상의 호텔을 예약할수 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고 전세계24개국에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매일 10만건이 넘는 예약이 이루어지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여행에 관심있으신분들이 아시는 호텔스닷컴(온라인호텔예약),트립 어드바이저(여행커뮤니티)도 이 익스피디아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그 규모가 대단한것 같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선 생소했지만,올해 2012년 여름여행시즌을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익스피디아 어떤면이 장점일까?

- 익스피디아의 자신감을 표현한 정책이 바로 최저가보상제입니다.

최저가로 구매한게 아닐걸 발견했을때 고객센터를 통해 이야길 하면 차액환불+ 20%호텔할인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정책이 가능할까요?
익스피디아가 전세계 호텔들을 일괄구매방식으로 구매하여 큰폭의 할인율이 반영된 가격을 책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최저가 보상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보기


- 성수기 동일정책도 돋보입니다.

전세계 동일 가격이기 때문에 연휴나 여름휴가시즌이라고 가격이 오르는일은 없다고 하더군요.


- 에어텔(호텔+항공권)로 구매시 한번 더 할인.

따로 구매하는것보다 훨씬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단, 예외지역이 있다고 하니 체크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항공권 예약,발권수수료가 없습니다.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다 보면 발권수수료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익스피디아는 없습니다.


이런 좋은 조건들과 부합되어 호텔은 당일, 항공권은 전일까지 예약가능한 순발력 넘치는 곳입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켜줄 상품구색이 없다면 이런 순발력은 필요가 없겠죠?
전세계 3만여개의 도시의 15만개의 호텔이 많은분들의 기호에 맞게 구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올해 여름휴가가 생각나는 시점, 그 비용을 줄이는게 관건


결혼하면서 하나 약속했던게 있는데...
가능하다면 일년에 한번은 바다건너 다른 삶들도 구경해보자.~
이런 공약이었습니다만...그게 매년 잘 지켜지지 않터군요.^^;;

그래도 그 동안 호텔과 항공권만 예약해서 몇 나라를 자유여행으로 저렴하게 잘 다녀온 기억이 있어 다행입니다.
올해도 조금씩 모아둔 비용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예상 목적지는 말레이시아입니다.
워낙에 오른 물가때문에 휴가기간이 확정되어봐야 알것 같습니다만 미리미리 비용을 줄일수 있는 정보과 지역관련정보를 간추려 놓으면 나중에 복잡한 심정으로 포기하게 되는 불상사가 없어지겠죠? 


 먼저,익스피디아와 익숙해지기


- 복잡함이 없는 웹사이트

익스피디아 ( ☞ 클릭) 웹사이트를 접속해 보면 거추장스런 메뉴는 보이질 않습니다.
메인영역에서 빨간색의 영역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호텔,항공권,여행상품을 바로 검색하게 되어있습니다.
그 나머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파란색 영역들은 익스피디아의 기획특가나 추천상품,추천여행지,국내여행지,해변가여행지 등의 분류를 해놓아 카테고리별로 들어갈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놓았더군요.


- 편리한 회원가입

익스피디아( ☞ 클릭)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실때 보면 참 간편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간단한 항목들만 체크하면 됩니다.
호칭은 Mr. / Ms. / 아동으로 분류하시면 되고... 영문 이름은 여행사이트 회원가입시와 같이 여권에 기재된 것과 같은 알파벳으로 적어두면 예약시나 발권시 오류가 날 확율이 적어집니다.



- 디테일한 옵션선택

자세하게 분류되어 있는 옵션들로 인해 많은 정보들을 자신에 맞게 간추려 예약까지 스트레스 없이 이어지게 하는 매력이 있는 호텔예약 사이트인것 같습니다. 




 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와 연계된 상품들도 주목

 


세계적인 최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의 항공권을 비롯해 연계된 호텔팩(에어텔)도 구입할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최저가 호텔예약을 표방하는 '익스피디아'와 '에어 아시아'의 만남은 가격적인 면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에서 착한 서비스가 되고 있는듯 합니다.

거기다 에어텔(호텔+항공권)로 구매할땐 각자 구입하는것 보다 더 할인!^^


이시점에서 제가 한번씩 스트레스풀기로 이용하는 실사에 가까운 비행시뮬레이션 게임인 Flight Simulator란 게임으로 에어 아시아를 한번 타보는것도 좋겠지요?

 


그냥 잠시...
말레이시아 여행을 꿈꾸며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미리 가보는 기분을 만끽해보았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세계 20여 나라에 취항하는 말레이시아 국적의 저가항공사입니다. 여행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들 아시죠?
장거리 노선을 운항하는 에어아시아-엑스(AirAsia-X)와 타이 에어아시아(Thai AirAsia), 인도네시아 에어아시아(Indonesia AirAsia) 등 여러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편리한 어플로 생각날때 마다 체크


GPS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익스피디아 호텔스'를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의 숙소 정보를 얻고 실시간 예약을 한다면 여러모로 알찬 여행이 이루어질듯 합니다.

다운 받아 실행해 보니...


역시 군더더기 없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여름휴가지로 관심을 두고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호텔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호텔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수 있고...


원하는 위치의 호텔을 클릭하면 정보가 팝업되기도 합니다.


맘에 드는 호텔이 보이면 한번 더 클릭!하니...
디테일한 정보가 스마트폰 화면에 한가득 나타나더군요.


또.이렇게 긍적적의견과 부정적의견으로 나눠진 이용후기를 볼수 있으니...
숙소정하는데 좋은 나침판이 될듯 하더군요.

아이폰용 어플 다운 ☜
안드로이드용 어플 다운 ☜





 익스피디아를 이용해서 여행계획을 세워보다

앞에서 언급한것 처럼. 올여름 희망 여행지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휴가기간은 미정이나 조금 미리 다녀오는 경향이 있으니 7월 마지막주 정도로 잡아봅니다.

자유여행을 추구하니 간편하게 에어텔(에어아시아 왕복티켓+호텔) 상품을 선택.
조건 입력후 결과를 확인해 봅니다.
 


총 129건이 검색되는군요. 검색된 가격은 앞에서 언급된 대로 에어텔 할인이 추가로 적용되어 있었고...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익스피디아 섬머 캠페인'으로 발행 받은 쿠폰을 사용한다면 더욱 가격이 내려갈것 같습니다.
 
이곳저곳 찾아보니 숙소는 유명한 부킷빈땅 근처로 정하면 될것 같고....
왕궁,이슬람사원,독립광장, 한국업체가 참여해서 만든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부킷빈땅거리관광등 모노레일과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돌아볼 계획을 세워봅니다.


여행시엔 항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고민하고 헤매인 기억들이 추억에 많이 남더군요.^^

7,8월엔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기간이란 정보도 있던데 쇼핑일정도 괜찮을듯 합니다.
그리고 근교에 있는 프랑스테마마을.여기도 사진으로 보니 아주 매력적인 곳인것 같더군요.가봐야겠죠?ㅎ



 모두가 당첨되는 익스피디아 섬머 캠페인을 통한 쿠폰지급


회원가입과는 상관없이 이메일 주소만 등록하면 쿠폰(5%,7%,10%)이 해당 메일로 날라오는 익스피디아 섬머 캠페인이벤트입니다. 
Facebook 사용자들은 http://www.facebook.com/expediakorea 에서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고 페이스북의 ID를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로 쿠폰(10%)이 발송됩니다. 등록하신 분들중 10분을 추첨해서 호텔예약시 바로 사용할수 있는 99%할인 쿠폰도 준다고 하니 행운을 빌어볼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벤트 페이지 가보기클릭



 최고의 가치,저렴한 가격을 표방하는곳



올해 들어 대한민국에서 공격적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익스피디아.
타 외국기업들이 현지화에 실패해서 철수하는 경우를 많이보아서 우려스런 맘이 들기도 하지만, 진출한 곳에서 철수한 경우가 한번도 없다고 하니 익스피디아가 대한민국에서 어떤 모습으로 안착되는지 지켜볼만한 것 같습니다.

또한,패키지여행의 패턴에서 점점 숙소와 교통편만을 마련해서 떠나는 자유여행의 비중이 커지는 시점에서 익스피디아의 활용가치와 다양한 혜택은 좋은 여행의 동반자가 될것 같다는 생각을 가져보게 됩니다.




 행운을 찾는 곳이었으면 합니다



익스피디아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할때마다 나오는 이 메시지가 행운을 찾아내는 메시지가 되어 올 여름휴가기간에 저렴하고 퀄리티 높은 여행들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익스피디아 코리아 홈페이지 가보기 ( http://www.expedia.co.kr )
☞ 익스피디아 코리아 페이스북 가보기 ( http://www.facebook.com/expedia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