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추석연휴에 어떤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이번 추석에도 풍성한 가을만큼이나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가볼만한 행사들은 어떤게 있는지 관련정보를 간추려 봤습니다.



 고궁 무료개방

추석 당일에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종묘, 조선왕릉등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전날인 9월 29일과 다음날인10월 1일엔 한복을 입고 방문하시면 무료 입장의 혜택을 누리실수가 있습니다.
무료입장 외에도 덕수궁에선 9월 30일/10월 1일 오후 3시에 채수정 명창의 공연 '흥보네 박을 타세'공연이 준비되어있고, 창경궁에선 9월 30일 오후 2시'왕비와 함께 기념촬영하기'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알아두심 좋을것 같습니다.


 전통문화체험 및 볼거리

-광화문광장에서는 '201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가 9월30일부터 10월3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사라져 간 공동체 놀이의 하나인 길놀이와 대형 줄다리기가 광화문 한복판에서 재현되고, 각 지방의 풍물놀이와 탈놀이, 굿, 창작연희 같은 작품들도 다채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세종, 오늘의 한글 글꼴을 보다展'이 열려서 한글 글꼴의 변천사를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를 가진다고 하네요. 9월 29일~10월 1일 연휴 동안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30분 무료로 입장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도 명절을 맞아 여러가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통 무용, 국악, 퓨전 국악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남산골 한가위 민속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해집니다.
풍물 굿판과 신비한 널뛰기 시연,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가득한 남산골 한옥마을.교통도 편리하니 좋은 나들이길이 될듯 합니다. 

-남산국악당도 명절에 제격인 무료 전통공연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채향순 중앙무용단'의 강강술래, 타악 공연이 9월 30일과 10월 1일 오후 3시 남산국악당 마당 야외무대에서 진행한다고 전해집니다.


그외 행사들

-한국민속촌은 10월3일까지 다양한 세시풍속과 공연으로 꾸며지는 '한가위 좋을씨고' 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 행사의 내용은 성주고사, 한가위 떡 한마당, 추수탈곡체험, 어린이 씨름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전해지네요.
추석당일 정오에는 민지영 예술단의 '한가위 국악 한마당', 10월1일 정오에는 얼수 코리아의 대취타와 모듬북 공연이 마련되었고 그외에도 매일 국악 비보이 공연, 농악놀이, 줄타기, 마상무예, 전통혼례 등을 볼수있으니 볼거리 풍성한 민속촌이 될듯 합니다.

- 경기도박물관은 명품 전통목가구를 전시하는 ‘목가구전-경기스타일’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전통가구에 관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면 좋은시간이 될듯 합니다.또한 한가위 상차리기와 한복맵시 뽐내기등의 전통놀이 체험행사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추석을 맞아 강릉 달맞이축제가 9월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경포 호수광장에서 펼쳐집니다. 마술.대금 해금,댄스 색소폰 등의 공연과 떡메치기,궁중 떡 만들기,소망풍선 띄우기 등의 체험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충남 아산에 있는 민속 체험장 '외암 민속 마을'도 추석을 맞이하여 널뛰기, 제기차기, 팔씨름 등의 민속 체험 놀이와 전통 공방 체험 행사를 마련하고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삼국 문화의 한 축을 담당했던 백제 문화권의 찬란했던 역사 문화 유적을 간직한 곳 백제문화단지에서 큰 행사가 열리죠?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리는 백제 문화제 기간에 백제의 화려한 부활을 알리는 전통타악 및 깃발 군무 퍼포먼스 ‘사비의 꽃’이 마련되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각 놀이공원에서 명절맞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니 사전에 정보를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면 좋은 나들이 길이 될듯 합니다.


올해 추석은 짧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시간을 내서 가족친지들과 간단하게 나들이하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런 나들이는 명절준비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역할도 되겠죠^^~




▼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신고



Posted by 티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