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생각케하다

운전자분들이 빠져들수 있는 착각들

by 티런 2012. 11. 6.

며칠전 아내가 운전하는 차 옆에 앉아 주위 차들을 살펴보니 뭔가 착각에 빠진듯한 운전자분들이 있으신것 같더군요.
이날 몇시간동안 마주쳤던 착각에 빠진 운전자분은 어떤 경우였을까요?


저 멀리 전방에 신호가 바뀔려고 합니다.
그 순간 엉뚱한 판단을 하는 운전자분들이 많죠?
이 신호 끊기면 지루하게 다음 신호를 기다려야하자너~그냥 밟자!
이 생각속엔 나름 계산이 있겠지요.
내 차의 속도가 있으니 신호가 바꿔도 상대편 차량은 정지상태에서 출발하니 괜찮을꺼다!
허나...
다음 신호가 들어오는 차선에도 자신과 같이 빠른 달려오며 예측운전을 하는 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 차량을 만났을때 결과는?

대형사고입니다.요즘 TV에서 많이 나오는 블랙박스영상들에서도 흔히 볼수 있습니다.
정말 위험한 착각입니다.ㅡ..ㅡ;;


두번째.
편도 2차선 도로에 차들이 많으니 앞에 있는 차량이 차선을 걸치며 이차선 저차선을 넘나 듭니다.
이런 운전도 흔히 볼수 있는데...
두차선을 확보한후 빠른 차선을 선택하며 운전하겠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운전을 습관적으로 하는 분들 자신이 운전을 아주 잘한다는 착각에 사로잡혀있더군요.

교통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빨리 운전하는 스킬이란 표현까지 하는 글을 자동차관련 게시판에서 본적이 있는데...
뒷차들 엄청 신경쓰입니다. 위험하기도 하고 결코 운전 잘하는 걸로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차선 못맞추는 어설픈 운전자분으로 보일수도 있다지요. 멀리서 보면 꼭 음주운전 하시는것 처럼 보이기도 하니...이런 운전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이날 이러면서 저희 차 옆을 지나쳤던 차량.
얼마후 또 만났다죠. 결국 저희가 앞서 갔습니다. 괜스레 이상한 운전 하신것 느끼셨을까요? ㅡ..ㅡ

이날 본 마지막 사례입니다.
보호 받고자 하는 메시지. 이게 참...
꼭 붙이시고자 하신다면 일반적인 문구로 간결한걸 붙이시는게 보는 사람도 좋습니다.
웃기지도 않고 되려 불쾌감을 선사하는 문구가 도로위에 참 많아지는데....
튀는 문구를 선택해서 긍적적인 메시지를 주고픈 마음은 헤아려지지만 역효과가 날수 있다는 점 아셨으면 합니다.



도로위는 일반적인 생각이 머물러 있어야 할 자리입니다.
혼자만의 튀는 생각이나 착각은 깔끔하지 않는 결과를 야기시킬수 있겠지요?^^





 
▼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