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런저런일

싱크대의 찌든때 어떻게 지울까?

by 티런 2009. 12. 27.



휴일 오전,아침밥을 먹은후 아내가 싱크대를 닦아보자고 합니다.
싱크대에 묻어있는 찌든때는 집에서 사용중인 각종 크리너로도 잘 닦이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평소엔 아내가 닦이는 때만 청소하니 찌든때가 여기저기 많은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특히, 싱크대 하부는 정말 얼룩이 많이져 있습니다.

아내가 저에게 이런부탁을 하는 이유는 저희집 단골 크리너인 치약청소를 원해서 그렇습니다.
그전에도 냄비에 있는 찌든때 같은걸 깨끗히 닦아낸적이 있어서, 한번씩 아내가 SOS요청을 하곤 합니다.



욕실에서 치약을 가져와봅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어떤 치약도 상관없습니다.^^



면행주에 살짝 묻혀서 씽크대의 광택이 죽지않게 조심스럽게 닦아볼생각입니다.
냄비같은걸 닦을때는 칫솔을 사용했지만, 싱크대 표면에 있는 광택때문에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행주에 묻힌 치약을 묶은때가 있는 부위에 조금씩 찍어둔후...
쓱쓱~ 문질러봅니다.
몇번의 움직임에 묶은때가 옅어지더니...



몇분후...샤방샤방한 원래 싱크대의 모습으로 돌아왔네요.



찌든때로 얼룩져 있던 싱크대 하부가 깨끗하게 변한 모습입니다.
우려했던것 처럼 치약청소후 광택이 사라지지도 않고 아주 잘 청소된것 같습니다.


치약은 정말 만능크리너인것 같습니다.
군대에서 배웠던 치약청소가 일상생활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게 되더군요.
치약속엔 약간의 마모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찌든때를 지울때 사용하면 탁월한 효과를 낼수있다고 합니다.

싱크대외에도 잘 지지않는 냄비나 주방타일 같은곳의 찌든때도 치약을 이용해서 지우시면 아주 깨끗히 지워집니다.

일요일인 오늘, 치약하나 들고 어렴풋이 군대시절을 떠올리며
집안의 찌든때를 지워보시면 아내분이나 어머님의 입가에 미소가 피어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