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런저런일

쇼핑몰들의 재밌는'10글자전쟁'

by 티런 2010. 4. 21.


다음을 포함한 포털사이트의 메인화면을 보면 요즘 재미있는 부분들이 발견됩니다.
예전에 '무슨상품 얼마~' 이런식의 상품정보를 제공하던 쇼핑몰 광고 영역이 그것 입니다.


로테이션식인데 요즘 재미있는 문구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넘겨가며 보다보니 웃음도 나고...
이건 좀 약한데...이렇게 나름대로 평가를 하면서 구경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노출된 광고문구들을 살펴보니...
상품사진 밑 영역에 한글로10글자 짓기가 대세인것 같습니다. 문구를 넣을 공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더군요.
10글자안에서 재치있게 상품을 표현할려면 꽤나 고생하실것 같습니다.

이 쇼핑몰광고 노출영역에서 발견할수 있는 기발한 문구. 어떤것이 있었을까요?

'그만좀볼래 예쁜것알아'
아주 도전적인 문구입니다만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문구입니다.

'청담동패션 예뻐서난리'
'압구정패션 예뻐서난리'
'상큼봄신상 예뻐서난리'

예뻐서 난리 시리즈가 많이 사용되는걸 보니 이문구는 효과가 좋은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눈에 띄는 문구들이 참 많습니다.

'세련된자켓 여기이쁘지'
'상큼봄신상 어디서샀니'
'어디서샀니 다들난리야'
'간지스타일 나만따라와'
'멋져완벽해 완젼반했어'
'어머예뻐라 깜짝놀랐어'
'남자친구가 너무예뻐해'
'남친때문에 원피스샀어'
'이거입으면 남친쓰러져'

계속 읽다보니 친구랑 대화하고 있는 느낌도 드는게 참 친근해 보입니다.



↑ 제가 주로 사용중인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눈에 띄는 광고 몇개를 간추려 보았습니다.
적당히 운율도 타고 귀와 입에 딱 들어맞는 문구들입니다.


10글자만 있냐구요?
'신상신상 낼은늦어' 이렇게 10글자를 채우지 않고 8글자로만 지은 기발한 문구들도 보입니다.

다른 포털사이트들를 살펴 보아도 이 같이 재미있고 기발한 문구 패턴들이 대세이더군요.

이런 현상들 때문에 쇼핑몰 운영하시는분들 이런 기발한 문구만들기까지 신경써야하니...고민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생겨나는 쇼핑몰들중에서 두각을 나타낼려면 이런 아이디어가 꼭 필요한 시대가 되었나봅니다.

신문기사 제목이나 블로그글 제목 짓기에도 재미있는 제목패턴이 많이 알려져 있어 화제가 된적이 있는데...
온라인세상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중에 시선을 끌어야 하는 간절함이 베어있는 현상인것 같네요. 

이런 기발한 이름짓기로 노출되는 광고들은 굳이 클릭을 하지 않터라도...
보는 이에게 충분히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재미 요소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필요했던 상품이라면 클릭을 해보게 된다는것.
상품이 이쁘고 맘에 든다면 구매로 이어질수 있다는점은 명확한 사실이겠죠?

그러니 오늘도 각 쇼핑몰들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 오늘도 기발한 이름짓기에 열중 하실것 같습니다.

여튼... 피말리는 온라인 전쟁터속의 단면이지만,
쇼핑몰 운영자분들의 재치있는 문구들이...
오늘도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해주는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