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런저런일

자유로부터 북적북적~파주 프리미엄아울렛

by 티런 2011. 3. 28.


제가 사는곳과 가까운 거리인 파주에 프리미엄 아울렛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일요일 오전에 길을 나서봤습니다.
저희 동네에서 자유로까지 나가는 도로는 여느 일요일 오전처럼 한가하기 짝이 없습니다만...


자유로와 합류되는 지점부터의 모습은 평소와는 조금 다르게 다가오더군요.
오전10시경... 우측사진처럼 아울렛방향으로 들어가는 길은 자유로 하위차선부터 줄을 서 있는 모습입니다.
개장시간이 오전10시인것으로 아는데, 많은분들이 혼잡을 피해 개장시간에 맞춰 방문하신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정표도 새로 달아놓았고...정체시엔 우회하는 길을 알려놓기도 했더군요.
얼마전 개장한 해당 아울렛 때문에 이 지역이 북적인다는 이야기가 실감되는 순간입니다.


이른시간인데도 혼잡을 예상했는지 경찰분들이 차량을 분주히 정리하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좌회전을 한후 직원분들의 유도를 따라가면... 주차장이 두갈래로 나눠집니다.
좌측은 1층,우측은 2층쪽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입니다.전, 2층쪽으로....^^

 


주차장에 들어섰지만 주차자리가 쉽게 보이질 않터군요. 더 이른 시간부터 차량들이 들어왔나봅니다.ㅎㅎ
주차를 한후 아울렛 쪽으로 걸어가다 보니, 넓게 조성된 주차장에 빈곳이 안보입니다.
그래도 차량들은 계속 밀려들고 있는 상태인것 같습니다.


제가 주차한 주차장과 연결된 2층쪽 매장입구로 들어서 봅니다.


브랜드가 160여개라고 하니...들어서기전 안내도를 살핀후 계획적으로 이동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희도 관심가는 매장들을 찾아내며 동선을 나름대로 짜 봤습니다^^



입구 옆으로 고객센터가 보이는데...
아내가 핸드폰으로 받은 문자를 가지고 쿠폰집으로 교환하기 위해 잠시 들렀습니다.
쿠폰이랑 신세계포인트카드를 같이 보여주면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쿠폰집도 있겠다~맘에 드는게 있는지 설레이는 맘으로 매장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첫인상은 무척 이쁜공간이란 느낌입니다.


스트리트몰 형식으로 가게들이 배열되어 있어 원하는 브랜드 매장을 찾기에도 편리한것 같습니다.


주차장쪽은 혼잡한데...일부매장들은 오전시간이라 그런지 구경하기에 수월하더군요.


그래도 인기매장들은 이렇게 줄을 서는 풍경이 보이기도 합니다.

몇군데 둘러보며 생각했던 가격과 비교를 해보는 아내의 모습입니다.
맘에 드는 핸드백이 있는것 같은데...충동구매를 방지하기 위해 타매장들을 구경을 하면서 생각해 보고 결정해야겠다고 합니다.


주방용품들을 구경한후... 1층쪽으로 내려가니 제가 좋아하는 스포츠브랜드 매장이 몰려있는 곳도 보이더군요.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매장이 위의 사진속 브랜드였는데...
매장 크기도 아주 커서 제품구색이 많았고, 가격도 근처에 있는 아울렛보다 더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인것 같습니다.

쭉 둘러보곤, 제 셔츠와 아내의 셔츠를 하나씩 구입하고 점점 사람이 많아지는 아울렛을 나서봅니다.
아참, 아까 본 핸드백은 아무래도 충동구매인것 같다며 며칠 더 생각해 본다고 하더군요^^''


나가는 길에 보니 옆에 조성된 임시주차장에도 차가 한가득이고 아울렛으로 향하는 길에도 긴 줄이 서 있습니다.
헌데, 국도를 따라 성동 IC쪽으로 더 이동하다 보니 더욱 놀라운 광경이 펼쳐지더군요.
주차를 못한 차량들이 비교적 거리가 있는 통일동산 주차장으로 유도되고...거기서 셔틀버스를 타고 매장을 가실려는 분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이었습니다.아직 오전 시간인데 말이죠...ㅎㅎ

여러모로 일찍 서둘러 왔다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볼거리가 많은 자유로 성동IC 주변(헤이리,프로방스,통일동산,영어마을등등)에 위치해 있고,임진각평화누리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서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성공적인 관광지역 형성에 큰 탄력을 받게 되었다는 축하의 메시지들이 전해집니다만 파주,일산지역의 상권들은 이 거대공룡의 등장과 함께 떨어진 매출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다는 우려스런 이야기도 들리는것 같습니다.


휴일, 서울쪽에서 여기로 이동하실 분들은...
조금 서둘려서 개장시간쯤에 도착하시는 계획을 짜시면 조금 더 쾌적한 방문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