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알면지름길

9900원으로 기분좋은 변기만들기

by 티런 2011. 4. 7.



어찌보면 욕실에서 가장 쓸모있고 중요하게 여겨지는 녀석의 모습입니다.
겉으로 볼땐 멀쩡해 보이지만 이게 십수년을 향하고 있는 저희 아파트의 역사와 함께 하루하루를 같이 해온 녀석으로 추정됩니다.
제가 첨부터 살진 않았기에....^^;;



오랜세월동안 한자리를 지켜왔는데 문제가 생기겠죠?
다행히 변기는 문제가 없고 변기커버 요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변기커버의 고무가 떨어져 나가고 덜렁거리고, 모든게 느슨해진 모습입니다.

이 변기커버를 예전에 한번 갈아볼려고 무작정 마트를 향했는데, 팔고있는 제품들의 종류와 크기가 다 틀린걸 보고 괜한짓 할까봐 그냥 접은 기억이 있는데....
며칠전에 뚝 하고 변기의 영향권을 벗어나는 엉덩이의 움직임을 감지하곤 이번엔 정말 갈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인터넷에서 공부를 좀 한후,줄자를 가지고 가로 세로 수치를 대강~이라도 잰후 마트로 향해봤습니다. 



마트에서 변기커버 코너를 보면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가격도 몇천원에서 5-6만원에 이르는 제품도 있더군요.변기커버의 선택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첫번째로 자신의 집에 설치되어 있는 변기랑 맞는 사이즈와 모양을 확인해야합니다.
(변기의 모양은 O형과U형 두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엉덩이가 닿는 부분이 딱딱한걸 선택하느냐..아님 푹신한 스펀지가 들어있는걸 선택하느냐 입니다.
(요건 개인의 기호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 틀릴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집에 어울리는 색상과 무늬들을 선택하는것일것 같습니다.

그런후 맘에 드는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고, 그 제품이 너무 비싸면 그 다음으로 맘에 드는것...그것도 비싸면 그 다음으로 맘에 드는것....뭐,이렇게 맘이 흘러가게 되겠죠^^;;



저희는 여름도 다가오고 하니 그냥 기존에 있던것과 같은 딱딱한 순백색의 변기커버를 골라봤습니다.
가격은? 휴~다행히 9900원이더군요.ㅎㅎ
사이즈를 집에서 잴때 기준점이 애매하니 정확히 재기 힘든점이 있습니다.그러니 구입시에 아주 조금의 오차범위를 허용해도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혹,집에 와서 보니 사이즈가 안맞다? 이러면 영수증가지고 마트가서 반품이나 교환하면 되겠죠^^
(줄자 주변으로 마트에서 쪼그리고 앉아 사진찍는 저희 부부모습 보이시나요?ㅎㅎ)



자~변기커버를 교체하기전에 할일이 있습니다.
눈에서 보이는 변기 주변은 욕실 청소할때 잘 딱아 주었지만, 변기의 안보이는 부분, 특히 변기커버를 해체할 나사가 있는 부분쪽은 그냥 쳐다보기에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락스를 뿌려주었습니다. 이럴때 청소해두면 좋기도 하고 그 부분을 사진찍어야 하는데 너무 더러우면 제가 몹시 난감해질것 같습니다^^;;



이십분 정도 지난후 샤워기로 물을 뿌려 깨끗히 씻어준후 변기 안쪽(손이 들어간 부분)에 있는 변기커버 해체 나사를 풀어봅니다.
헙!그런데....락스청소를 안했으면 큰일날뻔 했네요. 아직도 곰팡이가 남아있는 모습입니다.ㅎㅎ


양쪽 나사만 풀면 변기는 위로 쉽게 해체가 되더군요.
살짝 더러워 보이는 이음새 부분도 청소해 주었습니다.

이제 새로사온 변기커를 설치해 줄 시간입니다. 
 



저희집은 U형이 아닌 0형이고 중형 380X470사이즈입니다.
변기에 가져다 대니 딱 맞는것 같습니다.
주위에서 보면 이걸 어떻게 설치하나? 시도도 안해보고 귀찮아하시는분들이 있으신것 같더군요.
저도 그랬지만,모든 제품이 다 그렇듯이 매뉴얼이 잘 나와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해체하는 나사쪽에 손만 넣고 풀고 기존껄 빼고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제품을 뜯어보면 구성물이 보입니다.간단하죠?ㅎㅎ



변기랑 결합되는 부분을 커버에 넣어준후...



변기랑 이렇게 결합을 해 주면 됩니다.


그런후 변기 옆면 아래쪽으로 손을 넣어 나사를 돌려주면 되겠죠^^


이것 하나 교체했을 뿐인데...욕실을 사용하는 모든 시간들이 즐겁게 다가오더군요.
9900원~가격도 생각보다 싸고 교체하기도 쉬운데,왜 망설이고 살았나 싶습니다.^^;;

새로 탄생된 저희집 변기의 샤방샤방한 모습을 끝으로 변기커버(뚜껑)교체기를 마칩니다.




▼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