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런저런일

봄맞이 남이섬 데이트비용은 얼마나들까?

by 티런 2011. 4. 18.


토요일 아침,봄꽃 맞이 나들이를 갔던 남이섬은 하루만 더 늦게 갔다면... 이런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
아침에 피지 않았던 꽃들이 오후시간에 보니 따뜻한 날씨 때문에 꽃망울을 터트리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일요일에 들리신분들은 꽃구경을 제대로 하셨나 모르겠습니다^^  

비록 꽃은 만발하지 않았지만,아침일찍 서둘러 출발해 정체를 피해 방문하여 잘 가꾸어진 섬의 이모저모를 즐기고,맛있는것들을 먹고,잔디밭에 돗자리 펴고 누워 한가로운 휴식 시간들을 보내고 오니 나른해졌던 몸에 생기가 돋아나는듯한 기분이 듭니다.
한번쯤 이런 시간들이 필요하다는것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 보니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의 방문이 많이 보이던데... 며칠안으로 잔디도 파릇파릇해지고 봄꽃들로 가득찰 남이섬이기에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더욱 가치있게 다가올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2011년 봄에 즐기는 남이섬 데이트 ~ 비용이 얼마나 들까?란 생각이 들어 금액을 나름대로 산출해 봤습니다.^^


 남이섬으로 향하는 교통편


저는 교통편이 쉽게 연결되는게 없는 지역에 살고 있어서 차를 가지고 이동을 했었는데....
남이섬으로 향하는 손쉬운 방법은 셔틀버스와 경춘복선전철이 있는것 같습니다.

매표소앞 안내판을 보니 서울 인사동에서 남이섬을 왕복하는 버스가 매일 운행중이더군요.
왕복에 15,000원이라고 합니다.아쉬운건 1일 1회 운행이고 인터넷으로 예매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이용중인 상봉역에서 출발하는 경춘복선전철은 가평 남이섬역에 내리셔서 이동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요금은 1,800원(왕복에 3,600원)이고 버스,택시(3,000-3,500원),도보(30분)로 남이섬 선착장까지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저렴한 전철로 이동후 남이섬 선착장까지 택시를 타는걸로 정해 보면...

남이섬까지 2인 왕복교통요금은 약 14,000원 정도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입장료 및 도선료

 



남이섬 선착장에 도착하시면 입장권을 구입하셔서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입장권안에는 5분정도 걸리는 배의 왕복도선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 1만원입니다. 청소년및 70세 이상의 노인분들은 8,000원이더군요. 
요즘은 강을 가로질러 섬에 도착하게 해주는 짚와이어라는 것이 생겼는데,이걸 타고 가시면 스릴과 재미를 더 느낄수 있는데 가격이 좀 쎈편입니다.

성인 2인 입장료 및 도선료 20,000원


 남이섬안의 먹거리




이렇게 간단한 먹거리나 연인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해서 가셔서 돗자리나 마련되어 있는 벤치에서 드시면 더 즐거운 피크닉 기분을 즐길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만약,준비를 못하셨다면 남이섬안의 식당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작년 여름 방문땐 드라마카페 연가지가에서 간단하게 추억의 도시락을 사먹었는데 맛이 괜찮았던 기억입니다.

그런데, 이쪽 지역으로 가면 꼭 생각나는게 있죠?

바로 닭갈비입니다.
사진은 남이섬안에 있는 섬향기라는 가게에서 파는 숯불 닭갈비의 모습인데...
2인기준 닭갈비 22,000원 + 공기밥2개에 된장찌게 추가하면 4천원입니다.이번 방문에서 사먹었는데 아주 맛나게 먹었던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엔 단체손님이 많으니...30분정도 서둘러 음식점에 도착하시는 센스가 필요한곳입니다.

닭갈비2인분와 된장찌게 26,000원

점심 맛나게 드시고 즐기는 커피한잔의 여유도 바로 옆 장군쉼터에서 누리실수 있습니다.
카페라떼 3,500원 차가운 카레라떼는 4,000원입니다.물론 조금만 이동하시면 동전 몇개로 이용가능한 커피자판기도 있습니다^^

2인 커피가격 약 8,000원


 즐길것들...




도보로 구경하시는 재미가 솔솔한 남이섬이지만,이렇게 전기자동차를 타고 둘러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인들에게 더 어울리는것을 찾아본다면....
 


자전거를 타고 남이섬을 둘러 보시는것이겠죠?
2인용자전거가 1시간대여시 1만원,가족용이 30분에 1만원이라고 합니다.

도보로 전체적으로 남이섬을 둘러보신후 자전거를 이용해 잠시 데이트 분위기를 업! 시켜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기자전거도 있더군요. 한시간에 15,000원이라고 합니다.


자전거 1시간 대여비용 1만원


 봄맞이 2인 기준 데이트 비용은?



먹거리,탈거리등을 즐기셨으면 남는 시간은 이렇게 우연히 마주치는 자연들을 즐기시거나...

돗자리 펴고 잔디밭에 앉아 편안한 휴식을 즐기시다 오시면 되겠죠?
물론 공짜입니다^^~


이상으로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나름대로 남이섬 데이트 비용을 산출해봤습니다.

연인과 함께 경춘전철을 타고 가평역에 도착, 택시로 선착장으로 이동한후 남이섬의 따뜻한 봄의 정취를 즐기시고 맛있는 숯불닭갈비로 점심,후식으로 카페라떼 한잔~그리고 운치있는 자전거 데이트 후 잔디밭에 앉아 편안한 휴식을 즐기시는 코스입니다.


2인 데이트 비용을 합산해 보니...
약 78,000원 정도가 나오네요^^
물론 맘에 안드는 몇가지를 빼면 더 저렴한 금액이 산출되겠죠?




서울에서의 이동거리와 운치있는 데이트코스라는 점을 고려하면 적당한 금액이라 생각하실수도 있고 불경기에 전반적으로 살짝 부담스런 비용이란 생각이 드실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 이쪽으로 봄 나들이 가실 계획을 가지신분들이 있으시다면 도움이 될까 하고 글을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