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품.괜찮을까

일산 농협주유소가 붐비는 이유

by 티런 2011. 5. 3.

주말 기름을 넣으려 들린 농협주유소입니다.
여기 농협주유소는 고양시 일산 농협하나로클럽 내에 위치하고 있어 마트 주유소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휴일이면 줄을 지어 주유를 기다리고 있는 진풍경이 벌어집니다. 이날도 어김없이 줄을 선후...
제 순서를 기다려 봅니다. 




줄이 줄어들고 기름가격을 적어놓은 가격판이 보이는데....이날 무연휘발유의 가격은 리터당 1866원.
바로 이전에 2-3차례 주유를 했을때랑 가격이 같은것 같습니다.

평소엔 이렇게 유가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넷

에서 가격을 확인하고 방문하곤 하는데....
요즘들어 이런 팝업창이 눈에 띄더군요. 기름값을 인하하는 방식이 틀리니 소비자들이 혼란을 방지하고자 이렇게 고지를 해놓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오피넷에 나와있는 가격중 사후 카드할인과 캐쉬백 방식을 채택한 sk만 100원을 빼고 보시라는 이야기입니다.

농협주유소 근처의 주유소들의 판매가격입니다.
1958원에 팔고 있는 한 주유소를 제외하고 나면 다들 1866원에서 1899원 사이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농협주유소는 가격에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만, 많이들 소지하고 계신 신용카드의 기름값 할인이 농협주유소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할인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그렇게까지 메리트가 있는것으로 판단이 서질 않는데....

그래도 손님이 아주 많습니다.

왜일까요?



농산물 구색이 많은 농협하나로클럽 마트에 장을 보러 오신분들이 겸사겸사 주유와 세차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이날 보니 황사비가 온 이후라 그런지 자동세차기를 이용하기위해 줄을 서 있는 차량들도 만만치 않은걸 목격할수 있었습니다.


마트에 있다는 이유 때문 일까요?
 

결국 농협주유소 곳곳에 붙어 있는 이런 문구들이 손님이 많은 이유를 말해주는것 같습니다.

'저가 뒤에 숨은 불법석유 3가지 비밀'
뉴스를 통해 한두번 접해본 유사휘발유.농어민용 면세유판매,무자료거래에 관한 경각심을 담은 내용들인데 읽다보면 이 농협주유소에서 취급되는 기름에 대한 자신감을 느낄수있고 소비자는 해당 기름에 대해 믿음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취급하고 있는 기름의 유류품질분석표도 붙어 있으니 더욱 신뢰가 갑니다.

결국,기름에 대한 믿음 때문인것 같습니다.

오피넷

에서 알려주는 불법거래업소 최근 현황을 보니 제가 알고 있는 주유소의 이름이 올라가 있습니다.ㅡ..ㅡ

높은 기름가격에 울고...
그 맘을 달래려 찾아간 저가주유소에선 가짜휘발유에 당하고...
신문이나 방송에 나오는 이런 소식들을 들으면 들을수록 소비자의 선택은 더욱 위축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요즘 주유소가면 주유하는 동안에도 딴짓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들까지 있는데...
여기선 그런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이는 정품정량의 당연한 이야기가 몇몇 주유소의 그릇된 행동으로 인하여 불신하는 풍토로 이어져 상대적으로 믿음이 갈수밖에 없는 농협주유소를 많이들 선호하게 된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비단, 유사휘발유뿐만 아니라 생활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행태가 많이 보이고 있는 요즘입니다.
고객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어려운 시기라도 트릭의 기술들을 발휘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