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옥고를 지인이 선물로 주었습니다.
우황청심환처럼 생긴 환의 모습으로 되어있는 제품인데 각개 포장되어 있더군요.
이런 제품은 청심환이나 공진단을 파는 제품 페이지에서 많이 봐 왔는데...
경옥고란 명칭부터 낯섭니다.
이게 어디에 좋은지 남자인 제가 먹어도 되는지 아님, 와이프도 먹어도 되는지 알 수가 없으니
오늘은 이 경옥고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청심환,공진단과 함께 한약 3대 명약으로 동의보감에 언급된 한약이다'
이런 설명이 처음에 있네요.
오호~
급 호감이 밀려듭니다.
그리고 조선시대 왕실이나 사대부가 즐겨 먹던 명약이라고 합니다.
즐겨 먹었다고 하니 보약이 맞나 봅니다.
요즘 자주 졸리고 힘이 없는데 이 경옥고가 역할을 해줄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다음 설명으로 성분에 대한 언급이 있네요.
'인삼, 생지황, 복령, 벌꿀을 중탕해서 만든 고체 형태의 보약으로,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성분이 이렇군요.
● 인삼이라면 기운을 올려주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거고
● 생지황은 찾아보니 신장기능을 강화시킨다고 합니다.
● 복령은 강장제 역할을 하고 진정작용을 해서 심리적 안정을 찾게 한답니다.
● 벌꿀은 피로 회복과 약재를 조화롭게 만드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경옥고의 대표적 효능은 어떤 게 있을까요?
성분별로 특징을 앞에서 알아봤는데 그것들이 종합적으로 어떻게 작용하나? 궁금해집니다.
● 기력 회복: 심신의 기운을 북돋아 주며 체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허약한 기력을 보충하는 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면역 관련 인자를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로 해소 및 권태감 완화: 무력감을 없애고 육체의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갱년기 증상 완화: 갱년기 여성에게 보혈 작용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증상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 기타 : 항산화, 항노화 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경옥고 보러가기
경옥고는 꾸준히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에 소화 관련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란 말도 있네요.
갱년기 증상 완화란 효과에 저 보단 와이프가 먹어야 할 것 같아 양보했습니다.
살면서 보약이란 걸 한번씩 먹게 되는데 먹고 나면 든든하지만...
굳이 돈을 안 들여도 잠잘 자고 자주 웃고 스트레스 없이 하루하루 사는 게 보약이란 생각도 듭니다.
이상 지인에서 선물 받은 경옥고를 복용하기 전에 어떤 효능이 있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