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런저런일

자유로 성동IC에는 볼거리가 아주 많다

by 티런 2010. 7. 10.


주말 나들이를 어디로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산과들로 바다로...먼길 떠나면 좋겠지만, 여러가지 사정상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드라이브와 함께 하루를 보내실려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그러시다면 이 성동IC를 기억해 두시면 아주 좋습니다.

서울에서 강변북로를 타시고 쭉 올라오심 일산을 지나 그리 멀지 않은곳에 이 성동IC가 있습니다.
여기에 뭐가 있길래? 이러시는 분들을 위해 '성동IC와 함께 하루 지내기!' 이런 내용으로 글을 적어봅니다.



성동IC로 들어가시면 바로 성동사거리가 나옵니다.
여기를 기준으로 우측으론 통일동산(오두산 통일전망대).좌측 대각선 방향이 헤이리예술마을입니다.
그 뒷편으론 파주영어마을이 펼쳐지구요.
요즘 부쩍 인파가 늘은 프로방스마을은 좌측으로 이동하시면 가실수 있습니다.
이 모든게 오밀조밀 모여있는곳이라 하루를 보내기에 아주 딱인 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여긴 서울과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근접성이 좋은 관계로 누적관광객 1600여만명이 다녀간곳이라고 합니다.
북쪽 마을도 볼수 있지만 여러 흥미로운 전시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다녀오지 않으신분 들은 한번 가보실만 한곳입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시고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관람하는 시스템입니다.
셔틀은 주차장에서 15분마다 출발하며 무료입니다.전망대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P.S/ 통일동산 주차장 뒷편으로 보시면 국가대표축구팀전용훈련장도 있습니다.구경만 해도 가슴설레이는 곳이지요.^^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jmd.co.kr/



헤이리마을



15만평에 미술인,음악가,작가,건축가등의 예술인들이 집,작업실,미술관,공연장,카페등의 문화예술공간을 짓고 있는 곳입니다.
특색있게 지어진 건물을 보는 재미가 솔솔하고 먹거리 볼거리 모두 충족시켜주는 아주 멋진 장소입니다.
마을 자체는 무료고 해당 건물마다 입장료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아이들과 같이 가시면 딸기가 좋아(http://www.dalki.com/)에 꼭 들러보세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더군요.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heyri.net/



프로방스마을



요즘 근처도로를 살짝 막히게 하는 주범입니다.
그만큼 찾는이들이 많은곳이겠죠?
파스텔톤의 건축물들과 식당,쇼핑,체험공간이 어울어진 작은 마을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꼭 음식을 드시지 않터라도 사진기들고 출사로 들러보셔도 후회없는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provence.co.kr/



파주 영어마을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라고 불리우는 이곳은 각종 드라마나 CF의 배경이 된곳이라 많이 알려져있는곳입니다.
여기도 이쁜모습을 사진에 담을려는 연인들로 휴일이면 붐비는 곳입니다.
여기는 영어권국가의 이국적인 마을 분위기속에서 살아있는 체험위주의 영어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표준 영어마을로 조성한곳이라고 합니다.
입장은 유료이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체크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english-village.or.kr/exclude/userIndex/wwwIndex.do



앞에서도 잠시 언급을 했지만 각 가볼곳 간의 이동이 아주 용이한 곳이라 큰 스트레스가 없는곳입니다.
또한 유명하고 맛있는 음식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풍부한 먹거리촌이 형성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성동IC주변을 다 둘러 보신후,
혹시 시간이 남으신다면 그리 멀지 않은곳에 이런 멋진 장소들도 있다는것 기억해 두세요.


평화누리/임진각



임진각과 붙어있는 평화누리.
바람개비동산으로 더 유명한 경치 좋은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주말 공연도 자주 열리니 공연체크해보시고 방문하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일몰후 드넓은 잔디밭에 누워 별들을 감상하는 호사도 부릴수 있는곳입니다.^^
■ 관련 홈페이지 / http://peace.ethankyou.co.kr/main.jsp


영집궁시박물관



규모는 크지 않으나 내실있는 박물관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활화살 박물관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활체험을 해볼수 있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arrow.or.kr/


파주출판단지



파주북시티로 알려져있는 출판공동체입니다.
각종 CF의 배경이 된 멋스럽게 지어진 건물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한 곳입니다.
유명메이커 의류할인매장이 형성되어 있는 쇼핑몰과 영화관도 위치해 있습니다.  
■ 관련홈페이지 / http://www.pajubookcity.org/



이상으로 주말에 한지역 방문으로 여러군데를 둘러볼수 있게 하는 자유로 성동IC 주변의 가볼만한곳들을 살펴보았습니다.이번 주말이 아니라도 기억해 두셨다가 시간나실때 방문해 보시면 아주 괜찮은 여정이 될것 같습니다.^^





▼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