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자분에겐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운전을 시작하신분들은 참 궁금한게 많습니다.
주위에 계신 초보운전자분들이 이것 저것 물어보실때 어떻게 대답하시나요?

혹, 자신의 운전실력을 뽐내기위해 과장된 대답이나 위험한 단축길로 안내해 주시진 않는지...
제 주위에서만 보아도 운전을 시작하시는분들에게 그런 대답들로 일관하는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실전속 살아있는 조언들을 잘 챙겨 머리속에 기억하고 도로위에 나서도 얼떨떨한데 그런 무책임한 대답들은 이제 운전을 시작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질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지금까지 보았던 무책임한 조언들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기억속에서 꺼내 봅니다.


사이드미러로 보면 차가 어디 정도에 있는지 분간이 안되요.
- 에이...들어갔다가 빵빵거리면 나오면 되지,그러면서 배우는거야~
그래서 그런차들이 있나봅니다.말로 아니게 들어오는...ㅠㅠ

주차를 잘 하는 방법이 있나요?
-주차요? 몇번 긁어먹으면 자연스럽게 알게되요. 그거 말로 설명 못해요.
자신의 차야 그렇다치고 그럼 상대편 차들은 무슨죄일까요?ㅠㅠ

운전실력 늘려면 어떻해야해요?
- 고속도로 장거리 한번 뛰고 나면 하루만에 두려움 없어져요. 고속도로가 차라리 안 위험해요.차들이 별로 없어서...
그 위험한 고속도로를 초보운전자분에게 권하다뇨.고속도로에서 잘못 판단하면 대형사고 납니다.ㅠㅠ

초보운전 스티커는 좀 민망한데 꼭 붙여야하나요?
- 그거 뭐하러 붙여요. 다들 무시하니깐 붙이지 말아요.
어느정도 시점까진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난해하거나 약올리는듯한 문구는 좀 거부감이 들더군요.

운전하다 보면 사고날까봐 무섭습니다.
- 보험들었는데 뭐가 걱정일까요? 보험회사에서 다 해결해 줍니다.
으...다 해결 안됩니다. ㅠㅠ 해결할수 있는 부분보다 자신이 감수해야할 부분이 더 많습니다. 그러니 조심해야겠죠?

제차 라이트가 너무 어두워요
- 카센터가서 더 밝은걸로 바꿔끼우면 되요.전 hid램프 끼우는데요~일단 내가 잘 보여야 운전을 하죠.
초보시절엔 밤운전이 익숙치않아 라이트가 상대적으로 어둡게 느껴집니다. 순정라이트에 적응하셔야합니다.

비보호 좌회전이 많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아무때나 차 없으면 가면 되요.
이렇게 아시는분들 간혹 있으신데...직진신호시 비보호 좌회전해야합니다.ㅠㅠ

타이어 교환하는 법 배워야 하나요?
- 보험사 출동서비스 부르면 되는데 뭐하러 그런걸 알아둘려고...
그래도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교환하는 동영상이라도 눈에 익혀두면 좋겠죠?

운전에 신경쓰다 보면 과속카메라가 잘 안보여요
- 그리 신경 쓸 필요가 없어요.제한속도보다 한 10km 오버해서 지나가도 상관없어요.단속안되요.
글쎄요... 그런 생각으로 다니시다가 딱지 날라오신분들 꽤 있으시던데....그리고 위험합니다.ㅠㅠ



일단 생각나는것들만 적어봤는데 이외에도 더 많은 정보들이 초보운전자분들을 헷갈리게 하고 있는듯 합니다.
저도 초보시절부터 지금까지 떠올려 보니 운전이란건 경험이란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경험이란 것, 사전에 습득한 정확한 지식을 토대로 쌓아가야겠죠? 

그런거 다 필요없어~ 그냥 부딪히면서 경험하는거야~"

혹, 이런 대답 하시진 않으신가요?
다 필요없어~, 그냥이란 첫마디 대신에 상황에 맞는 적당한 설명과 더불어 표현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Posted by 티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