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생각케하다

프랑스진출 남태희 누구일까?

by 티런 2009. 5. 19.

남태희선수는 누구인가?

현대중학교를 거쳐 현대고등학교 재학시절 전국대회에서 최우수선수(MVP)상을 3차례 수상했던 대형 유망주입니다.
13세 이하 청소년 대표팀을 시작으로 U-15, U-17 대표팀을 거치면서 한국 축구의 엘리트코스를 밟아온 선수이구요.

2007년 대한축구협회의 우수선수 해외유학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어 영국 레딩으로 축구유학을 떠났던 선수입니다.
아스날2군과의 경기에서1골1도움의 활약을 펼쳐 아스날의 주목을 받기도 한 인물입니다.


프랑스1부리그 어느팀에 진출했나?

프랑스 1부리그(르 샹피오나 리그 앙) 발랑시엔 FC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발랑시엔과 아마추어계약중이었습니다만 감독의 눈에 들어 이번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발랑시엔은 현재 9승14무13패(승점 41)로 20개팀 가운데 14위를 달리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계약의 의미는?

동양의 18세소년과의 1부리그 계약은 현지에서도 파격적이란 표현을 쓸정도 라고 합니다.
또한 남태희가 장래성을 인정받아서 장기계약을 했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오는 8월 2009-2010 시즌 개막과 함께 프랑스 1부리그 무대에 데뷔한다고 남태희의 매니지먼트사는 밝혔습니다.
또 이번계약은 한국축구선수 사상 최연소 유럽 리그 1군 진출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입단식은 만 18세가 되는 7월 행해질 예정이고 구체적인 연봉과 계약기간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프랑스리그1에 진출한 한국선수는?

안정환선수가 메츠에서 활약했었고 지금은 모나코에서 박주영선수가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지금 mbc espn에서 구수한 해설로 인기를 끌고있는 이상윤씨가 있었구요.
서정원선수도 스트라스부르에서 뛴적이 있죠.


흥미로운 점들은?

선배 박주영과의 맞대결도 흥미롭습니다.
리그1에서 확실한 실력으로 빨리 자리를 잡는다면
모나코팀의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주영과의 공격대결도 참 볼만 할것 같습니다.

남태희와 같이 발랑시엔 FC에서 아마츄어 계약중인 김원식(전 동북고)선수도 만 18세가 되는
2010년 1월 1군 계약을 바라보고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선수의 향후 성장 여부도 흥미롭구요.


재능과 노력을 겸비한 선수,확실하게 어필되길...

그리고, 한국축구 골잡이 계보에 큰 구멍이 나있는 지금 ...
선진축구 시스템상에서의 급성장도 기대해 볼만한것 같습니다.

아직은 어리지만 조만간 한국 골잡이 계보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릴 남태희선수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