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이런저런일

파주개성인삼축제에 들러보다

by 티런 2009. 10. 18.
평화누리공원.

그 평화누리공원 주차장에서 파주 인삼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토요일오후, 본가에 들렀더니 어머님이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자유로를 타고 행사장엘 들러보았습니다.




행사가 평화누리공원의 주차장에서 열리고 있으니
주차는 자유로 종점 부근에서부터 주차요원의 유도에 따라 임시주차장에서 해야합니다. 
물론 주차비는 공짜!ㅎㅎ

임시주차장에서 언덕을 향하면 평화누리공원의 유명한 상징물이 보입니다.



언덕을 내려가면 바람개비들이 북녘을 향해 펄럭이고 있고...
아래 카페를 지나가면 감미로운 커피향이 코끝을 자극시킵니다.^^



평화누리공원에 대해선 몇번 포스팅을 한것 같은데...
날씨가 맑거나 뭉개구름이 피어나는날 방문하면 아주 멋진풍경이 연출되는곳이죠.



공원을 지나면...
원래 주차장이었던 큰 면적이 다 행사장으로 변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람 참 많죠?ㅎㅎ
나름 성공적인 지역 가을축제인가봅니다.



요렇게 대형 인삼주도 만들어놓아서 축제분위기를 돋우고...



트롯 가수분들의 공연도 펼쳐집니다. 



이행사는 세계에서 유일한 민통선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6년근 파주개성인삼을 알리기위해 마련된축제라고 합니다.


6년근파주개성인삼에 대해 정보를 알고 싶었지만...

행사장을 쭉 들러보니... 
매장에서 포장해서 파는 인삼만 훔쳐볼수 있었을뿐...
수동적으로 습득할수 있는 정보가 많이 없다는것이 아쉽더군요.

하지만 파주개성인삼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겐 싸게 구입할수있는 아주 좋은 기회인것 같더군요.
 
행사장을 방문하시면 지역특산물판매와 음식점들도 많이 있어서
행사분위기를 한층 업! 시키고 있습니다.





인삼을 구입하려고 간것이 아니기에...
몇가지 먹거리를 먹어봤는데 떡매질을 바로해서 콩고물을 묻혀주는 인절미가 최고였던것 같네요^^

파주개성인삼축제는
2009.10.17 ~ 2009.10.18 이틀간 평화누리공원주차장(임진각광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행사가
오늘(일요일)까지니 자유로를 타고 휙~ 다녀오셔도 좋을것 같습니다.